[모각코_맛있는 파이썬] 모각코 7월 과정 참여후기

2021. 7. 26. 23:37스터디 후기

코딩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게 된 모각코 7월 과정❗

나의 최종 목표인 웹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으로, 맛있는 파이썬 과정을 참여하기로 했다.

그럼, 자세한 후기를 보러 출발🚀


💜모각코에 참여하게 된 계기

나는 전공이 초등교육과라 학교 실습을 하면서, 다양한 교육 플랫폼을 접했다.

하지만 대부분의 교육 플랫폼이 학생, 그리고 선생님조차 사용하기 복잡하게 만들어져 있었다.

그래서 직접 교육플랫폼을 제작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, 이의 첫 걸음으로 파이썬을 배우기로 했다😊

코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하려니,,, 정말 막막했는데,

그때 만난 게 바로 모💛각💛코💛

모각코는 코딩 공부에 대한 지식도 높이고, 균형 잡힌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스터디다!

또 비전공자로써 나와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사람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

모각코에 당당하게❗ 지원을 하게 되었다. 

 

💜모각코로 인한 변화

일단 가장 큰 첫번째 변화!

혼자 공부했을 때는 파이썬의 진도가 항상 자료형에 멈춰있었는데...(항상 집합만 풀려있는 문제집 감성)

모각코의 균형잡힌 과제 덕분에 파이썬 진도를 끝까지 나갈 수 있었다.

모각코의 출석 점수 시스템은,, 내 쳇바퀴를 빙그르르 돌려주는 원동력❗ 최고인 것 같다🤩

모각코를 하며 점점 쌓인 저의 코드 파일들,,,사실 밑에 더 남아있지롱!

 

그리고 두번째 변화!

모각코 이전에는 이런 포트폴리오를 쓰면 좋다는 것도,

코딩 언어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디에 쓰이는지도 체계적으로 알지 못했다. 

하지만 이것도 다❗ 모각코를 통해 균형잡힌 공부를 하면서 코뮤니티의 다양한 글을 찾아보며

깔끔하게 극⭐뽁⭐

 

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 세번째 변화!

모각코는 매일 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, 균형잡힌 공부가 가능하다!

모각코가 없었다면, 이번 방학도 특별함 없이 그냥 흘러갔을텐데,

덕분에 정말 뿌듯하고 알찬 방학이 되었다💗

 

💜모각코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

위에서 정말 입아프게 얘기했지만, 더 얘기해도 아까울 정도로 정말 좋은 점❗

바로 균형잡힌 공부가 가능하다는 것

모각코 활동하는 동안 빠짐없이 제출한 과제!

매일매일 주어지는 과제를 챌린지처럼 끝내다 보면 어느새 15일이 후딱 지나있고,

내가 꾸준히 해서 만든 성과가 눈앞에 딱 놓여있다.

 

그리고 또 좋은 점은 파이썬 전문 서적보다 더 이해가 잘 되고 정리가 잘 되는 모각코의 자료들😍

자료들을 보면 볼수록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폭발🚀

모각코 자료를 보며 스스로 정리한 것!

마지막으로 좋은 점은 다양한 분들의 코드를 볼 수 있다는 것!

같은 문제를 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게 코딩의 장점이자 큰 재미인 것 같다.

그 장점을 크게 살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모각코😎

같은 문제의 다양한 풀이를 보며 코드에 대한 범위를 넓혀 가는 것도 모각코의 큰 재미 중 하나이다🥰

 

💜모각코 커리큘럼, 문제 난이도 등에 대한 피드백

중간중간 도전 문제를 넣어서 공부한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는 게 너무 좋았다.

그리고 대부분 파이썬을 코딩의 시작으로 많이 접하는데,

난이도에 겁먹고 포기해버리지 않도록 하면서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

문제 난이도도 적절하게 맞춰져 있었다😊

파이썬의 종합적인 복습이 가능한 도전문제도 추가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❗

 

💜모각코 진행 중 보완되었으면 하는 점

너무 좋은 시스템과 모각코 봇을 통한 빠른 피드백, 효과적인 스터디 방법까지 모두 완벽했다❗

굉장히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😆

한가지 보완하면 좋을 것 같은 점은, 자유로운 소통 창구를 만들어 두는 것도 좋지만

스터디에 참여하는 분들과 같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거나,

코딩에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만들어

여러사람이 모여 하는 스터디의 장점을 살리는 것도 좋을 듯 하다👍

 

💜모각코 운영 매니저들, 동기들에게 한마디

먼저 운영 매니저님들❗ 열정적인 운영과 빠른 피드백을 통해 제가 편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

이번 파이썬 활동이 끝이 아니고 계속 모각코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싶네요💗

모각코 운영 매니저님들 정말 떠블유 오 앤 원더풀~

그리고 15일동안 함께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열심히 했던 동기분들❗

이렇게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발전한 모습으로 7월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당

다들 정말 고생 많았어요😍 여러분의 남은 코길이 꽃길이기를!

 

💜활동시 올렸던 출석/공부인증 글 중 마음에 드는 사진

 

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영국의 가장 예쁜 사진!
저의 힐링을 담당하는 바다를 직접 찍은 사진!